수원나누리병원
닫기
로그인 회원가입 병원바로가기 나누리소개

Left 척추측만증 치료 뇌신경센터

나누리병원 뇌신경센터에서는 뇌와 척수를 포함하는 중추신경계와 뇌신경, 말초신경 그리고 근육을 포함하는 말초신경계에서 발생하는 질환에 대한 예방적 의료서비스를 펼칩니다. 신경과 전문의를 필두로 신경과 질환에 대한 검사 및 진단, 치료를 제공합니다.

두통

두통의 원인은 세부적으로 따지면 3백가지가 넘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뇌에 큰 이상이 없는 ‘일차성 두통’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목디스크 등으로 인한 ‘경추성 두통’, 뇌질환으로 인한 ‘이차성 두통’은 정밀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과 그에 따른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진단 및 치료

MRI, 뇌파검사, 뇌혈류초음파검사 등을 통해 두통의 원인을 분석하고 적절한 치료법을 제시합니다. 또, 경추성 두통의 경우 척추센터와 연계해 신경차단술, 근막통증 유발점 주사치료 등으로 두통의 근본적인 치료법을 제시합니다.

신경차단술 바로가기 >>

어지럼증

어지럼증은 두통과 더불어 가장 많은 환자분들이 호소하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대부분의 어지럼증은 휴식을 취하거나 시간이 지나면 증상이 좋아지지만 일부의 경우 어지럼증이 지속적으로 반복되어 발생하면 일상생활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1) 말초성 어지럼증: 반고리관과 이석(평형감각을 유지하게 하는 작은 돌)기관의 문제로 발생하는 어지럼증
  2) 중추성 어지럼증: 전정신경부터 전정신경핵을 거쳐 뇌까지의 경로 문제로 발생하는 어지럼증

진단 및 치료

MRI, 청각유발전이검사(AEP), 전정유발근전위검사(VEMP), 전정기능검사(안구운동검사) 등을 통해 어지럼증의 원인을 밝혀내고 적절한 치료법을 제시합니다.

손발저림

손저림 또는 손발저림의 대부분은 말초신경의 문제로 발생합니다. 손만 저린 경우 국소적인 말초신경병 때문에 발생하는 손목굴증후군(손목터널증후군)이 대표적이며 발과 손이 저린다면 다른 원인인 경우가 많아 정밀검사를 통해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손목굴증후군(손목터널증후군) 바로가기 >>

진단 및 치료

MRI, 근전도 검사를 통해 손발저림의 원인을 밝혀내고 척추, 관절센터와의 협진을 통해 적절한 치료법을 제시합니다.

근전도 검사 바로가기 >>

치매

정상적으로 활동하던 사람이 뇌의 각종 질환으로 인해 인지기능을 상실하게 되며 이로 인해 일상생활에 장애가 있는 경우를 말합니다. 주로 보이는 이상행동에는 망상, 환각, 감정기복, 우울감, 충동적인 행동, 비정상적인 운동행동, 식습관의 변화 등이 있습니다.

진단 및 치료

MRI, 선별검사(MMSE,CDR,등),인지기능검사 등을 통해 치매여부를 진단하고 적절한 치료법을 제시합니다.